1. 디자인 패턴은 클래스 라이브러리가 아니다. 더욱 더 일반적이고 추상적인 개념이다.
>> 어떤 기능이 있는지, 그것들이 어떻게 관련되어 큰 기능을 하는지
2. 클래스 라이브러리 안에 디자인 패턴이 구현되어 있다.
>> 이터레이터나 컬렉션이나.. 어댑터 패턴 같은 것들 등등..
3. 프로그램은 완성품이 아니다.
>> 디자인 패턴의 목표중 하나는 프로그램의 재 이용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.
>> 따라서, 프로그램은 완성품이 아니라.. 다시 쓸 수 있는 도구.. 또는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다.
4. 다양한 디자인 패턴을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어야 한다.
5. UML을 배우자 --;;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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